세탁기 청소하는방법 알아보자

코인 / / 2020. 10. 31. 22:53
반응형

세탁기 청소하는방법

드럼세탁기 청소법 및 통돌이세탁기 청소하는방법

세탁기는 옷을 세탁하는 제품이므로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야 하며 세탁기청소를 주기적으로해야 기본 위생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청소하는방법 알아봅시다.

세탁기청소 해야하는 이유

관리가 소홀한 세탁기는 화장실 변기보다 훨씬 많은 세균이 번식합니다. 세탁기는 물과 작동하고 각종 먼지가 뒤섞여서 돌아가므로 세균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입니다. 옷세탁한 후 안좋은 냄새가 나거나 얼룩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으면 세탁기 청소하는방법 대로 청소해야 합니다.

세균이 번식한 오염된 세탁기로 빨래한 옷은 세균이 번져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고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아이들에게 피부 트러블 뿐 아니라 아토피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탁기청소  준비물 

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준비물은 세탁에 필요한 세제와 낡은 수건 및 마른걸레와 다양한 크기의 솔이 필요합니다. 세탁세제는 강력한 세제에서부터 순한 천연 세제까지 다양한 세탁조 전용 세정제가 있고 탈취와 표백 기능이 뛰어난 과탄산소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

드럼세탁기를 청소법은 세제를 수건 1~2장과 함께 세탁조에 넣고 통 살균 설정이 있다면 그 기능을 활용하고 통 살균 기능이 없다면 일반 세탁 코스로 설정하되 온도를 높게 설정하면 됩니다.

세탁기가 돌아가는 도중에 정지시킬 수 있다면 40분 정도 둔 채 찌든 때를 불리는 것이 좋고 오염이 심하다면 같은 방법을 2번 이상 반복하는 것도 좋습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으로 세탁조 주변은 세제를 푼 물을 묻힌 솔로 틈새를 깨끗하게 청소하면 됩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으로 세탁기 문 아래쪽에 있는 배수 필터는 빨래 과정 중 걸러진 각종 먼지나 보푸라기를 걸러내는 역할인데 이곳을 청소하지 않고 방치하면 세균이가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므로 이 필터를 분리한 후 세제를 푼 물에 담가 솔로 깨끗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세제통도 빼서 뒷면과 내부를 씻어서 말린 후에 다시 끼워 넣는 것으로 드럼세탁기 청소법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통돌이세탁기 청소하는방법

통돌이세탁기 청소하는 방법은 드럼세탁기 청소법과 다른데 먼저 세탁조 내부에 있는 먼지 거름망을 빼서 세제를 푼 온수에 담가서 불린 후 솔로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그 다음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마무리한 후 다시 세탁조에 넣은 뒤 세탁조를 청소합니다. 세탁조 안에 온수를 높은 단계로 받아두고 세제를 풀어주고 몇 시간 동안 충분히 불린 다음 헹굼, 탈수 단계 없이 세탁만 최대 횟수로 설정하도록 합니다.

통돌이세탁기 청소하는방법 으로 먼지가 많이 나면 뜰채로 덩어리를 건져내고 세탁을 하되 세탁 후 남은 먼지는 마른 걸레로 닦아서 마무리합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과 마찬가지로 오염도가 높으면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세제 넣는 통 역시 드럼세탁기 청소법과 마찬가지로 빼서 안과 밖을 완전히 씻은 후 건조시켜 다시 끼워 넣으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